최고의 요리비결 요리연구가 김선영 의외의 전직업


최고의 요리비결 요리연구가 김선영 의외의 전직업 

김선영 요리연구가는 EBS 인기프로인 ‘최고의 요리비결’과 TV조선 ‘만물상’등에 출연중이며 이외에도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유명한 요리연구가 인데요.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중학교 교사를 거쳐 요리연구가가 된 특이 케이스입니다. 

또 각종 문화센터 쿠킹 클래스에서도 강사로 활동중인데요. 수강생만 무려 71만명을 배출했다고 할 정도로 문화센터계의 스타 강사입니다. 한국 조리 기능장으로 대한민국 조리 시험 감독 위원도 겸하고 있으며 한성대에서 호텔경영학 석사 학위를 밟고 있습니다. 

TV출연과 인기를 바탕으로 요리책까지 낸 적이있는데요.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라는 책입니다. 김선영 요리연구가 나이는 1964년생으로 56세입니다.

김선영씨가 전 직업으로 중학교 교사로 지냈는데요. 갑자기 요리연구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부이기 때문에 요리에 능하고, 그러다 보니 요리를 스스로 공부해서였는지도 모릅니다. 


요리연구가가 되려면 무엇보다 요리 관련 학과를 나오고, 관련 경력이 필요하지 않나 싶은데요. 김선영씨는 어떤 경력이 있고, 어떤 경로로 요리연구가가 되었는지 정보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다만 TV에 요리연구가로 나오며 유명세를 타고 여러가지 활동을 했던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그렇다면 요리연구가가 하는 일은 정확히 뭘까요? 요리를 만드는 사람? 레시피를 연구하는 사람? 좀 아리송하네요. 모 요리연구가는 이에 대해 요리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도록 고민하고 연구하는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기존의 레시피에서 더 나은 맛을 찾아야 하는 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요리 학교를 졸업하거나 유명 요리연구가 밑에서 배우다 매체를 통해 이름을 알리고 활동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