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PBR 관련주 (+뜻, 정책)


최근 주식시장에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저PBR 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한달새 저PBR 대표주인 은행주가 무려 30%나 상승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pbr뜻부터 정책, 관련주까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리해볼텐데요. 그럼, 바로 알아볼게요.

저PBR 뜻 무엇?

PBR이란 주가순자산비율을 의미하는데요. 주가가 기업 순자산에 비해 1주당 몇배로 거래되는지 측정하는 지표로서 PBR이 낮을수록 기업 순자산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 되었다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즉 PBR이 낮을수록 좋은 의미입니다.

저PBR 정책

정부에서는 코리아디스카운트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벨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기업이 자발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배구조를 개선하도록 정부에서 권장한다는 뜻입니다.

정부에서기업벨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발표에 따라 투자자들은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저PBR 기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은행, 금융지주, 보험관련주들이 대표적인 저PBR주입니다.


밸류업 프로그램으로 인해 기업이 자사주 소각등 주주환원 정책을 펼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럼, 이번엔 저pbr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저PBR 관련주

1. 제주은행 

제주은행은 제주도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지방은행인데요. 제주은행은 대표적인 저PBR주로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실적표입니다.

제주은행 기업실적표 바로가기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6220


2. 흥국화재

흥국화재는 장기보험 비중이 높은 구조의 보험회사로 챗봇서비스, KSQI 우수콜센터 인증, 웹접근성 인증, RPA 도입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기업입니다. 최근 다른 보험관련주보다 상승세가 강한 모습입니다.

흥국화재 네이버 주가 바로가기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000540


3.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대한민국 최초 민족자본 설립 손보사로 장기보험, 자동차 보험, 일반보험 분야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존 보험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MZ세대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기업실적분석 바로가기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000370


4. 현대차

현대차는 자동차와 자동차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 있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에는 현대차 외에도 53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수소전기차 넥소등을 출시하였습니다.

시총이 매우 높은편이며 이번 테마주중에서도 상승률이 높은편입니다.

현대차 기업실적분석 바로가기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005380


5. 한화갤러리아 

해당 회사는 한화솔루션에서 인적분할된 신설법인인데요. 한화솔루션 리테일 사업을 담당하며 서울 및 경기, 경남 등에 백화점을 운영중입니다. 2023년 상장되었으며 해당 테마주 중에서 가장 먼저 상승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한화 갤러리아 기업실적분석 바로가기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452260

여기까지 저PBR 관련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