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가격 인공눈물 세척액 보존액 아이원케어


드림렌즈는 수면중 착용하여 시력을 회복시키면서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렌즈인데요.

드림렌즈의 원리는 볼록렌즈가 잠을 자는 도중 중심을 눌러 평평하게 만들어 굴절률을 낮추고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는 원리입니다.

드림렌즈 장점 및 가격


드림렌즈를 착용 후 잠을 자고 일어나면 평균 1.0 정도의 시력을 회복할 수 있어 낮동안 일상생활을 하기가 편리한데요.

특수 렌즈인만큼 가격은 왠만한 렌즈와 비교가 되지 않게 비싼 편입니다. 렌즈를 맞추는 비용이 평균 100만원~12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보통 근시는 초등학교 입학전후인 7세부터 시작하여 성장이 끝나는 시기까지 진행됩니다. 특히 키가 급성장하는 시기에 근시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시력이 완성되는 중학교 1~2학년까지 근시가 진행됩니다. 이 시기에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근시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드림렌즈 장점은 이런 근시예방 효과 외에도 안경을 착용하며 발생하는 여러가지 생활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인데요.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안경을 불편해할때 도움이 되곤 합니다.

또한 근시 진행이 빠른 아이들에게는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드림렌즈 단점은?

물론 드림렌즈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초기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는 점이고요. 두번째로 드림렌즈 세척액이나 보존액, 인공눈물을 주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다보니 안경보다는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초기에 아이가 드림렌즈를 눈에 끼우는 것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 힘들어지기도 한데요. 적응기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는 첫째아이에게 안경을 오랫동안 끼우고 눈이 변형되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둘째에게는 절대 안경을 끼우지 않겠다고 결심했고, 실제로 둘째는 드림렌즈를 선택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한 이주정도는 무척 힘들었는데요. 아이가 스스로 드림렌즈를 끼우기 힘들어하고 두려움을 많이 느껴서 한번 착용하는데 한시간이상 걸려서 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는 드림렌즈를 사용한지 3개월정도가 지났고, 아이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10분정도면 착용하고 아침에 빼는것도 순식간에 잘 빼고 있답니다.

드림렌즈 보존액, 세척액

렌즈 세척은 제가 직접 해주고 있는데요. 렌즈세척액과 보존액은 아이원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원케어 제품은 안과에서 받아온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후 제품이 떨어지기 전에 안과검진날에 미리 미리 챙겨서 병원에서 구매하고 있답니다.

인공눈물은 하드렌즈 전용으로 구입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약국에서 구입해도 되지만 드림렌즈 전용으로 구입해야 하기때문에 인공눈물도 안과검진일에 병원에서 미리 말씀드려 처방전을 받아서 구매하고 있답니다. 처방전 없이 사면 두배 넘는 가격으로 사야하기 때문에 비싸기도 하고요.

드림렌즈 전용 인공눈물은 원래도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인공눈물을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니 병원에서 진료 후 처방전을 발급받아 구매해야 합니다.

처방전으로 구입한 인공눈물은 약 5,000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세척액도 약 5,000원 정도에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보존액, 식염수도 병원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은 그리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드림렌즈 가격


제 아이가 구입한 드림렌즈는 100만원정도였는데 원래는 120만원짜리인데 할인해서 100만원에 구입한 것입니다. 비용이 120만원짜리, 100만원짜리가 있는데 아이가 시력이 안좋아서인지 120만원짜리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드림렌즈 구입 후 한달간은 적응기간이라고 해서 테스트기간이 주어집니다. 적응기간동안 너무 힘들어하거나 아니면 렌즈 파손 분실이 있을때 무료로 보상을 해줍니다.

보상이란 파손시 무상으로 렌즈를 대체해주고, 분실시 지급해주는것입니다. 파손시 파손된 렌즈를 꼭 지참후에 교환해야 합니다. 한달이 약간 지난 후에 렌즈 한쪽을 분실했는데 다행히 병원에서 50%할인을 해줘서 30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렌즈 세척시 하수구를 잘 막고 세척하세요. 순식간에 하수구 밑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마개를 병원에서 주긴 했는데 물이 어느정도 차니까 마개가 들떠서 소용이 없더라고요. 그냥 하수구 막고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물살도 세개 하지 마시고 수압 약하게 해서 살살 씻으시고요.

잘못된 렌즈세척방법이 렌즈 파손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기스가 나기 쉽다고 하네요. 저도 렌즈 한쪽을 분실한 이후에는 아주 주의해서 렌즈를 아기다루듯 살살 씻어주고 꼭 하수구 막고 씻어내고 있답니다.

드림렌즈와 안경중에서 고민이라면 저는 드림렌즈를 정말 추천해드리고요. 낮동안 회복된 시력으로 아이가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하는 것을 보면 비싸도 해주길 잘했다는 마음에 정말 뿌듯하답니다.

안경때문에 얼굴에 자국남고, 시력이 아주 나쁜 경우 압축해도 두꺼운 안경때문에 얼굴이 변형될 수밖에 없는 안경보다는 잘때 꼈다가 낮에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드림렌즈가 아이에게 정말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드림렌즈 가격 인공눈물 세척액 보존액 아이원케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