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세액공제)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지자체를 통해 고향에 기부하는 제도인데요. 기부 후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소정의 답례품을 지급받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한데요. 그럼, 기부제는 무엇인지 답례품신청, 세액공제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 https://www.ilovegohyang.go.kr/main.html


고향사랑 기부제란?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자자체를 통해 고향에 기부하는 제도인데요. 지자체를 기부금을 이용해 주민복지 향상을 돕고 기부자들은 고향에 기부한 금액에 따라 세액을 공제 받게 됩니다.

여기서 고향이란 본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자치단체입니다. 즉 기부처는 주민등록상 거주지 (기초+광역)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능합니다.

지역주민, 법인, 이해관계자등은 기부가 제한됩니다.

또한 기부금에 따른 기부포인트를 지급받아 홈페이지에서 답례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기부한 지자체의 답례품만 구입가능합니다.

고향사랑 기부금 세액공제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한 금액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세액공제는 기부액 10만원 이하일경우 100% 공제받으며 10만원 초과시 16.5% 공제받게 됩니다. 기부금은 연간 500만원 이내에서 기부가능합니다.

고향사랑 답례품 안내

고향사랑을 통해 기부한 경우 기부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는데요. 기부포인트는 지자체 설정 비율에 따라 최대 30%까지 지급받습니다.

기부 포인트는 본인만 사랑가능하며 답례품 구매는 기부 포인트로 구매가능합니다. 답례품 구매 방법은 기부 후 기부 포인트가 생성되면 홈페이지에서 해당 지자체의 답례품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답례품몰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농축산, 수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등 다양한 답례품을 구매가능합니다. 만약 전라남도에 기부했다면 전라남도 답례품만 구매 가능합니다.

>답례품몰 바로가기

기부포인트는 기부한 지자체별로 누적되며 홈페이지 회원탈퇴시 소멸됩니다. 기부가능한 시간은

고객센터

고향사랑e음 기부 가능 시간은 오전 01:00 ~ 23:30까지인데요. 홈페이지 이용시 궁금하신점이 있을때는 전화번호 1522-2431 번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월~금 9:00~18:00까지 입니다.

관련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www.ilovegohya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