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벨라루시를 이용하신 고객님들의 리뷰 공간입니다. 

클래스에 참여하시고 많은 유익한 리뷰 남겨주세요 :D


행동교정8/19 행동교정수업-나를 반성하는 시간!

남현미
2018-08-19
조회수 353

신청하고 하루하루 기다렸던 날이였어요.
나 혼자만 듣는것보다는 보리를 주로 케어해 주는 엄마,언니도 함께 가서 공부하는게 좋겠다 싶어 미리 약속을 하고, 1시간이나 차로 달려 벨라루시에 도착했어요.
강아지만 보면 짖는 아가인지라, 계속 짖을까봐 걱정하며 갔었는데...종종 짖기는 했지만 걱정했던것보다(?) 조금은 차분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알고 있었던 이론 부분들도 교수님께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양한 예를 들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니 더 와 닿더라구요. 설명해 주실때마다 고개가 끄덕여지며,집에 가서 실천해야겠단 생각을 많이 했답니다.

우리 보리에게는 해당되지 않더라도, 다른 견주분들의 고민과 그 해결책을 함께 들으며 공부도 할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였어요!

Q&A시간에 고민을 말씀 드리면서도 보리에게 미안한 마음에 울컥했는데...교수님의 이론 설명때  "강아지는 사람이 아니다", "강아지를 키우면서 감성적이지 말라"는 말씀을 제 마음에 깊이 새겨야겠단 생각도 했어요. 또한 우리 가족은 모든게 강아지에게 맞춰져있어 휴가도 항상 따로 날짜를 겹치지 않게 가며 보리를 절대 혼자 두지 않게 하고...다 같이 어디를 가더라도 늘 보리와 동행했는데... 마냥 이뻐하는게 우리 아이를 위한게 아니라는걸 다시 한번 배웠어요.

일단 보리는 산책을 매일 2-3번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회성이 많이 부족해서...강아지 볼때마다 짖어요.주변에 민폐가 될까봐 오히려 저희가 강아지를 보면 먼저 피해 다른길로 다니곤 할 정도였어요.

오늘의 솔루션은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와 눈을 마주치면...짖더라도 주인 옆으로 오게해서 칭찬하고 간식을 주시라는 거였는데...직접 거기서 해 볼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보리가 짖어서 시끄러웠을텐데도 이해해 주신 다른 견주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예전에 다른 곳에서 행동교정 수업을 들을때와 다른 솔루션을 주셔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하나의 방법보다 더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약간의 변화도 눈으로 볼 수 있었어요.

아직 10년 넘게 함께 살아야 하는데...앞으로의 시간들은 나만 행복한게 아닌 우리 가족과 보리가 함께 행복할 수 있게 우리 가족의 노력과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겠지만...교수님의 말씀들을 항상 기억하며 행복한 보리로 키우도록 할께요.
이런 반성의 시간과 솔루션의 얻을 기회를 주신 벨라루시 넘넘 감사합니다. 3시간이라는 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질 정도로 뜻깊었던 시간이였어요!


*** 3명이서 방문했는데...자리가 부족할까봐 맘 써주시고 음료도 챙겨주셔서 감사했어요. 퀴즈 맞혀서 쿨매트까지 받고~~세심한 배려까지 감사한 벨라루시. 고맙습니다^^

1 1
보리 보호자님 안녕하세요 리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만 읽어도 정말 보리와 오래 행복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계신지 와닿아요ㅠㅠ 보호자님처럼 좋은 가족을 만난 보리는 정말 행복할꺼예요. 권순호 교수님도 항상 말씀하시지만 행동교정은 반려견 만큼 보호자님들의 연습과 단단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어려운 일 있으실 때 또 벨라루시와 고민 나누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