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도 못했던 예쁜 얼굴형 만드는 ‘이것’의 위치는?


요즘 예쁜 얼굴형 가진 연예인으로 각광받는 블랙핑크의 제니! 그녀의 얼굴을 보면 아름답다는 찬사가 저절로 나오는데요. 얼굴의 완성은 얼굴형이 아닌가 합니다. 

얼굴형이 예쁘면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잘 어울리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이렇게 예쁜 얼굴형을 갖기 위해서 ‘이것’의 위치를 꼭 신경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혀’인데요.

평소 혀의 위치가 윗니에 닿아있거나, 아랫니에 닿았거나 입안 바닥에 누워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평상시 혀가 항상 여기에 있다면 얼굴형이 점점 안좋게 변한다고 하는데요.

혀는 뿌리까지 30cm에 이르는 매우 길고 강한 근육입니다. 때문에 혀가 엉뚱한 위치에 있다면 계속 그쪽으로 힘이 가해져 결국은 얼굴 골격이 바뀐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올바른 혀의 위치는 과연 어디일까요? 

혀의 올바른 위치는 ‘윗니에 닿지 않은 상태로 입천장에 붙어있는 상태’입니다. 

이 위치에 혀를 두면 혀가 입천장을 받쳐주어 중력으로 인해 입천장이 좁아지거나 치열이 삐뚤어지는 현상을 막아준다고 해요. 또한 부정교합 및 주걱턱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혀가 아래쪽에 있으면 얼굴이 처지고 인상마저 흐릿하게 바뀔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일부러 의식적으로 혀를 입천장에 두어야 합니다. 처음에 하려고 하면 적응이 잘 되지 않고 까먹기 쉽지만 의식적으로 혀를 입천장에 두도록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