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보는 남은 우유 활용법


우유에는 비타민, 철분, 칼슘, 단백질 등등! 우리몸에 좋은 온갖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는데요. 이렇게 몸에 좋은 우유라고 해도, 몸에 맞지 않으면 먹질 못하죠. ㅠ.ㅠ

저역시 우유가 맞지 않아 평소 거의 먹지 않는데요. 우유만 먹으면 속이 부글부글 끓더라고요. 이런 경우 체질에 맞지 않는것이라고 해요.

그렇다보니 아이들을 먹이려고 사다둔 1L들이 우유가 유통기한이 너무 오래 지나면 제가 먹을수도 없고, 버리기도 아깝고 골치덩어리가 되는데요.

이럴때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라고 해도 남은 우유 활용법을 통해 알뜰살뜰 활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모르면 손해보는 남은 우유 활용법 

1. 우유 접착제 활용하기 

첫번째는 바로 우유 접착제인데요. 무슨 접착제냐고요? 바로 금이 간 그릇의 접착제 인데요. 그릇에 살짝 금이갔을때는 버리기 마련이지만 우유를 그릇속에 넣어주기만 하면 몇분이 지나면 감쪽같이 그릇의 금을 가려준답니다.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틈새로 스며들어 그릇을 붙여주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신기신기~

2. 우유 세제 활용하기

세탁물에 세제와 물을 넣고 나서 우유를 조금 부으면 빨래가 하얗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유통기한이 지난 상한 우유에 암모니아가 만들어지며 세제와 비슷한 성질을 갖게된다고 하네요. 또 우유의 지방성분이 광택까지 내준다고 하니 흰빨래할때 한번 활용해보세요.


3. 음식 잡내 제거하기

생닭을 손질하기전,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몇분간 담궈두는 분들 많으시죠?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활용하면 일석이조인데요. 닭, 어패류등의 잡내를 제거할때 남은 우유를 활용해보세요. 누린내도 없애주고 육질도 아기살처럼 보드라워진답니다~

4. 왁스로 활용하기 

가죽쇼파나 가구같은 제품을 우유로 닦아주면 우유의 지방성분으로 인해 광택이 나는데요. 사용하실때는 부드러운 헝겊이나 천에 우유를 묻혀 가구나 바닥, 가죽제품을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왠지 우유 냄새가 남을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왁스 대신 사용해보세요.

5. 비료로 활용하기

남은 우유를 활용하는 또다른 방법으로 화분의 비료로 처분하는것인데요. 영양제를 따로 주지 않아도 될만큼 최고의 영양제 역할을 해준답니다. 주실때는 물에 희석해서 화분흙에 골고루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6. 우유 화장품

6번째 방법은 화장품으로 만들어 사용하는것인데요. 남은 우유로 세수만해도 피부에 엄청나게 좋답니다. 기능성 화장품을 따로 사서 쓸 필요가 없을 정도예요. 우유는 피부 각질 제거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목욕하고 나서 온몸에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아요. 얼굴 세수를 할때는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마음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을 닦아주시고 물로 마무리를 하시면 되는데요. 얼굴의 묵은 때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답니다. 

또 우유를 냉장고에 보관했다 화장솜에 적셔 입술, 눈등에 30분정도 올려놓으시면 주름예방 효과도 탁월하답니다. 

건성피부에는 수분공급 효과가 있는데요. 화장솜에 우유를 묻히고 얼굴전체에 붙이면 마스크팩을 하고 난 것처럼 피부가 촉촉해진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잊어버릴 때가 많은 팁인데요. 저도 오늘당장 냉장고에 남은 우유로 우유팩하려고요. 여러분들도 이제 남은 우유 버리지 마시고 꼭 잘 활용하시기 바래요~ 여기까지 남은 우유 활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