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4기 생존율 알아볼까요?


폐암환자는 보통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들어서는 여성 폐암환자가 두배 이상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폐암의 원인이 꼭 흡연은 아니기 때문인데요. 조리시 발생하는 연기를 마신다던가, 간접흡연의 영향으로 인해서라고 합니다. 

때문에 비흡연자라고 해도 건강검진을 통해 빠른 조기진단을 받아 폐암 판정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또 70대 이상 폐암환자들이 수술을 받는 사례도 많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폐암4기라고 해도 5년이상 생존률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수술 환자 70%는 사실상 완치된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건강검진으로 인해 조기 발견하는 경우가 많고 폐를 적게 잘라내는 수술 기법이 활용되며 더 높은 수술 성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폐암 5년 생존율은 30%정도로 췌장암이 12..2%입니다. 원래 수술 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도입한 폐암수술 기법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수술후에 통증이나 감염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가슴에 구멍을 적게 뚫고 내시경을 가슴 안으로 넣어 폐를 절제하는 흉강경 수술이 늘며 폐암4기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는것입니다. 

과거에는 가슴을 크게 절개했지만 회복이 느리고 합병증이나 감염 위험이 있었던 것이 근래에 최신식 수술 기법을 통해 빠르게 회복하면서 합병증이 줄게 된 것입니다. 


폐는 오른쪽에 세개가 있고, 왼쪽 두개의 엽으로 되어 있는데요. 암이 생긴 엽 전체를 들어내는 폐엽 절재술을 해왔지만 이제는 암이 생긴 부위만 중심으로 특정의 엽 일부만을 잘라내는 절제술을 통해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폐엽 일부만 잘라낼 경우 환자의 폐 기능을 최대한 유지가능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폐암은 세계적으로 사망1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표적인 암입니다. 암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요인은 역시 흡연이죠. 만약 15년 이상 흡연했다면 폐암 고위험군으로 볼 수 있는데요. 

조기 발견을 위해 15년 이상 흡연자 분들은 꼭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흡연전력이 있으면서 고령자분들은 정기적인 폐검진은 필수입니다. 70세 이상인 분들도 수술로 완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너무 걱정만 하시지 말고, 오랫동안 장수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암검진비는 건강보험에서 일부 지원도 되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검진이 가능합니다. 만 54~만74세의 나이분들은 흡연자의 경우 폐암 검진비 90%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폐암 검진비가 11만원 정도인데 이 중에 본인이 내야할돈은 1만원이면 됩니다. 이렇게 지원을 해주니 서둘러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건강은 제일의 자산이라고 하는데 제일의 자산을 꼭 잘 지킬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