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안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손상된 경우, 또는 유효기간 만료로 인해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체크카드를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재발급 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하기


1. 카카오뱅크 앱 접속 및 ‘내 카드’ 메뉴 이동
먼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앱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한 후, ‘내 카드’ 메뉴로 이동합니다.

카카오뱅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앱스토어 바로가기

2. ‘카드 관리’ 메뉴 선택
‘내 카드’ 화면에서 현재 사용 중인 체크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카드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카드 재발급 신청’ 선택
‘카드 관리’ 메뉴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옵션을 선택합니다.이 단계에서 분실 신고를 먼저 진행하지 않았다면, 분실 신고를 먼저 해야 합니다.

4. 카드 디자인 선택 및 정보 입력
재발급받을 카드의 디자인을 선택합니다.카카오뱅크는 다양한 디자인의 체크카드를 제공하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디자인 선택 후, 카드 비밀번호와 결제 계좌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5. 개인 정보 및 배송지 입력
고객 정보와 카드 배송지를 입력합니다.이때, 신분증 정보(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발급일자)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6. 약관 동의 및 신청 완료
카드 발급 및 이용과 관련된 약관에 동의한 후,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신청이 완료되면, 카드는 영업일 기준 약 7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로 배송됩니다.

7. 카드 수령 및 사용 등록
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반드시 사용 등록을 해야 합니다.카카오뱅크 앱에서 ‘내 카드’ 메뉴로 이동하여 ‘카드 사용 등록’을 진행하거나, ARS(1599-3333)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분실이나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에는 수수료 2,000원이 부과됩니다. 그러나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재발급은 무료입니다.

배송기간은 카드는 발급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약 7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카드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 신청 전에 반드시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는 앱의 ‘카드 관리’ 메뉴에서 ‘분실 신고’를 통해 가능합니다.

대리 수령한 경우, 카드를 수령한 후 반드시 사용 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용 등록을 하지 않으면 카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재발급 절차는 간단하며, 앱을 통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